선비이야기

[비전코리아] 완전 범죄 추리 게임 본문

이야기/감상문

[비전코리아] 완전 범죄 추리 게임

선비가라사대 2022. 7. 15. 23:38
반응형

 책의 제목만 본다면,

 우리가 흔히 알고 접해봤던 '김전일', '코난'과 같은 본격추리물의 트릭을 다루는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을 것이다.

 

 물론, 이런 요소의 문제도 책에 포함되어 있다.

 하지만 책 전체로 놓고 본다면 위에서 말한 문제만을 다루고 있지는 않다.

 

 '형사'와 '범인'이라는 각각의 시점과 상황을 이용하여 세상에 존재할법한 '퍼즐' 종류들을 모조리 다루고 있는 '종합퍼즐문제' 책이라고 하는 것이 더 잘 어울릴지도 모른다.

 

 단순한 수학 문제, 한붓그리기, 숨은그림찾기, 틀린그림찾기, 미로찾기, 스도쿠,  노 그램 그리기, 추론 논리 게임, 암호 풀기 등.

 

 어디선가 한 번쯤 접해봤을 만한, 본인이 알고 있는 그런 형태의 퍼즐 문제들을 다양하게 책에서 다루고 있다.

 

 퍼즐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나도 한 퍼즐 풀어봤지!' 라고 자신의 실력을 테스트 해보고자 하는 분들이라면 이 책이 제법 잘 어울릴 것이라고 생각한다.

 왜냐하면 사람들 마다 잘 할 수 있는 것과 그렇지 않는 것이 존재하기에,

 다양한 종류의 퍼즐이라는 것은, 자신이 잘 풀 수 있는 문제와 그렇지 않은 문제가 공존할 수 있기 때문이다.

 

 오늘날 유명한 '스도쿠 퍼즐'에 도전해보고 싶었지만, 자신의 취향에 맞지 않거나 재미를 느끼지 못 하는 사람이었다면, '스도쿠 퍼즐' 문제만 수십수백개 실려 있는 퍼즐 책을 샀다면 땅을 치고 후회하게 되었을 것이다.

 하지만 이 책 '완전 범죄 추리 게임'을 통해 '스도쿠 퍼즐' 문제를 접하게 되었다면, 자신에 맞지 않다고 생각하면 다음 문제로 넘어가 버리면 된다. 그리고 책을 통해 재미를 느낀 퍼즐 문제가 있다면, 본격적으로 그 퍼즐만을 다루는 퍼즐 관련 책을 찾아 볼 수도 있다.

 

 무엇보다 이 책의 최고의 장점은 '다양성'이다.

 다양한 문제가 준비되어 있기에, 혼자만이 아닌 여럿이서 모여, 책의 문제를 풀어 볼 수 있다. 다양한 형태의 문제가 존재하는 만큼 여럿이서 문제를 풀기 위해 고심하거나 경쟁할 수 도 있기 때문이다. 

 

 지나치게 한 종류의 퍼즐 게임만 즐겼으면서, 뭔가 다른 형태의 퍼즐 게임을 즐기고자 하는, 퍼즐을 사랑하고 좋아하는 분이라면 이 책 '완전 범죄 추리 게임'은 충분히 만족스럽게 좋은 책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