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비이야기

[한스미디어] 축구의 멈추기 차기 절대기술 본문

이야기/감상문

[한스미디어] 축구의 멈추기 차기 절대기술

선비가라사대 2021. 7. 4. 05:06
반응형

 

 스포츠 관련 책하면 개인의 기술 보다는 전체적인 전략 전술에 대해 알려주는 책이 많았다.

 아마도 몸을 쓰는 기술은 책과 같은 것을 통해 배우는 것에는 명확한 한계가 있다고 생각하고 있어서 인지 모른다. 혹은 책을 통해 스스로 체득하는 것보다는 이미 체득한 사람에게 지도를 받는 것이 더 좋거나 옳다고 생각해서인지 모른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와 같은 생각을 하고 있을지도 모른다.

 하지만 이부분에 대해서는 절반만 옳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게임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다들 한 번쯤 생각해봤을 법한 의문이 있을 것이다.

 

 '게임을 천판을 넘게 했는데, 넌 왜? 아이언(가장 아래 실력 등급)에 있는 거니?'

 

 이유는 간단하다.

 그들은 아무런 지식도 없이 게임만 계속 해왔기 때문이다. 그러면 자연스럽게 실력이 향상될거라는 생각을 가지고 말이다. 물론 이 생각이 틀리지는 않다.

 

 당신이 '천재'라면 말이다.

 

 게임이 아닌 스포츠 쪽의 예를 들 수 있다.

 그건 바로 '수영'이다.

 무작정 물에 던져놓고 수영을 하라고 하면 긴 시간에 걸쳐 언제가는 뭄에 뜨는 법 정도는 배울 수 있다.

 누구나 걷을 수 있게 된 뒤에 '달릴' 수 있게 되는 거랑 같다.

 

 '수영'은 물에 들어가 연습을 하기 전에 이론을 배운다.

 어떻게 사람의 몸에 물에 뜨고 어떤 움직임으로 몸을 움직여야지 수영을 할 수 있는지 이론을 확실히 배운뒤에 직접 수영 연습을 할 경우, 무작정 물에서 연습을 하는 사람보다 훨씬 빠른 시간안에 배우며 더 빠른 속도로 수영을 할 수 있게 된다.

 

 몸을 쓰는 기술은 반드시 몸을 통해 배워야 하는 것이 맞다.

 하지만 그 몸을 쓰는 기술에 대한 '이론'을 아는 것과 모르는 것은 천지차이와 같다.

 

 이 책 '축구의 멈추기 차기 절대 기술'은 개인의 기술 향상을 위한 이론을 습득할 수 있는 책이라고 볼 수 있다.

 

 축구공을 멈추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할까?

 막상 축구를 하다보면 전혀 생각지도 못 한 생각이지만 축구를 하는 것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것이었음을 깨닫게 된다.

 그리고 그 부분을 집어서 '공을 멈추는 기술을 배워야 하는 이유'에 대한 설명과 다양한 상황에서의 공을 멈추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을 해준다.

 

 축구를 하는데에 있어 필요한 기술을 가르치는 모든 부분에 대해서 글 뿐 아니라 그림을 첨부하여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게 해놓은 것이 이 책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다.

 

 

 실사 사진 보다 오히려 그림으로 설명하는 것이 때때로는 더 좋다고 생각이 든다.

 그림이 필요로 하는 부분을 부각하는 것으로 확실하게 알 수 잇기 때문이다.

 

 이 책의 또 다른 장점은 실존하는 축구 선수 '메시'의 플레이에 대한 분석과 설명이 있다는 것이다.

 

 단순하게 '기술' 하나를 배우는 것만 아니라, 실제 경기에서 플레이 하는 메시의 플레이를 통해 실제 프로선수들은 어떻게 축구를 하는지에 대해서도 알 수 있다는 점이다.

 

 축구란, 전국민이 사랑하는 스포츠라고 할 만큼 관심이 많은 스포츠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정작 축구라는 것을 전문적으로 배운다는 것은 '프로 축구선수'가 되고자 하는 사람이 아니라면 그런 기회를 얻기란 쉽지 않을 것이다.

 그런데 남자라면 정말 흔하게 하게 되는 스포츠가 '축구'이며 이 '축구' 실력에 따라서 많은 것이 달라지기도 한다.

 

 남자아이가 있는 부모라면,

 이 책은 필수품이 아닐까하는 생각이 든다.

 취미로 즐기고자 해도 '축구'에 대해서 배우기란 쉽지 않고 알려줄 수 있는 사람도 흔하지 않은 만큼, 스스로 알수 있고 저연령층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설명과 그림이 첨부되어 있는 이 책은 축구를 배우려는 사람과 아마추어가 실력을 늘리는데 가장 많은 도움이 되는 책이라고 생각이 든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