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비이야기

[호메로스] 사이코패스 ( 뇌과학 , 심리학 ) 본문

이야기/감상문

[호메로스] 사이코패스 ( 뇌과학 , 심리학 )

선비가라사대 2018. 12. 10. 16:53
반응형


 이코패스, 스릴러 영화에서 단골로 등장하는 소재중 하나이다. 그러나 현실의 뉴스에서도 종종 접하게 되기에 불안과 공포심이 들게 된다. 그러다보니 내가? 혹은 네가? 라는 궁금증이 생기기도 하고 위험을 피하기위해서 알고 싶어지기도 한다.

 사이코패스가 무엇무엇이다라고 인터넷에서 짤막하게 정보를 얻을 수 는 있어도 객관적이고 사실적인 정보를 얻기란 매우 힘들다. 하지만 이 책 '사이코패스 ~ 정상의 가면을 쓴 사람들~'은 과학적지식을 바탕으로 자세하게 다루고 있다.


 목차에서도 알 수 있듯이.

 1장. 사이코패스의 심리적, 신체적 특징,

 2장, 사이코패스의 뇌


 실제로 존재하고 있는 사이코패스 랜디 스티븐 크래프트, 제인 토판 등의 실제 사례를 예를 들어 근거에 대해 설명을 하고 있으며, 과학적지식을 바탕으로 한 통계적 수치를 활용하여 데이터를 제공해주고 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알고 싶은 것이 바로 위와 같은 정보일 것이다. 그러나 열 사람을 데려와도 같은 사람이 없다라는 말처럼, 저것만으로 확정지을 수 는 없다. 그렇기에 책은 보다 구체적이고 자세하게 이야기를 풀어나간다.

 사이코패스라고해서 모두가 살인마가 되는 것이 아니며 전부가 감정이 없으며, 공감을 못 한다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이 책을 통해 알 수 있으며, 이것은 일종에 정신적 장애라고 생각되는 부분일 수 있다.

 


 

 평범한 사람도 정신병원에 가면 정신병자가 된다는 말처럼, 그것이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만큼 심하지 않기에 문제가 생기지 않는다는 것처럼, 사이코패스 또한 마찬가지다.


 -사이코패스는 치료할 수 있는가?

 

 이 의문에 대한 답은 이 책에 실려있다.




반응형
Comments